인터넷으로 바이올린 동영상 무료강의 구하기는 매우어렵다. 열심히 찾아본 결과 유투브쪽에서 입소문을 타고 스타덤에 오른 바이올린 선생님의 무료강의가 있는데 Professor V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계신 R. Todd Ehle 이란 분의 강의가 바로 그것이다. 왠만한 레슨선생님보다 훨씬 자세한 설명과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친절한 지도, 게다가 그 강의의 깊이역시 수준급이다. 바이올린 초보인 내가 10번 칭찬하는 거 보다 직접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강의들이 모두 영어로 되어있다는 것이다. 내 생각에는 정상적인 초중고과정을 이수했다면 이 정도는 알아들을 수 있어야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것 같다. 바이올린 동영상 강의를 포스팅하면서 해석을 하는 방향으로 생각을 해 보겠다. 기타 한국 동영상강의를 접할 수도 있지만 강의의 내용이나 선생님의 실력이 이 유투브강좌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R. Todd Ehle 이란 분은 http://www.toddehle.com/라는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시며 유투브에 강의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으며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Professor V 의 강의가 나 뿐만아니라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도 그 혜택을 누리게 해주었으면 좋겠다.
Posted by HEURIST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