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매드무비 등을 많이 보며 자라서, 동영상 제작에 굉장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멋있는 이펙트와 날아오는 글씨, 특히 음악과 완벽한 싱크로를 보이는 영상을 볼때마다 전율을 느끼곤 했다. 그래서 나도 직접 동영상을 만드는 기술을 배워보고 싶었다. 수능레이스가 끝난 시점에서 게임, 만화로 잉여스러운(?) 생활을 보내는 것보다 무언가 배우는 게 효율적이다 싶어서 시작된것이 바로 '베가스'배우기이다.

간단해보이지만 엄청나게 복잡한 프로그램이다...

소니 베가스7.0은 수많은 동영상 제작툴중에서도 손가락안에 드는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최근 9.0버전까지 등장하였지만 사람들이 가장 애용하는 게 바로 7.0버전이기 때문에 이 기반으로 배우기로 했다.
예제가 가득한 베가스 7 길라잡이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전태관 (정보문화사, 2007년)
상세보기

역시 책을 보면서 공부하는게 빠르겠지 생각하면서 도서관에 가서 바로 빌려봤다.

하지만...

첫페이지 부터 좌절..OTL 너무 어렵다. 이 쪽분야에 아는 것이 없어서 일지도 모르겠다. 용어만 어떻게 정리되면 프로그램 자체는 어렵지 않을텐데...
또하나의 장벽이라면 컴퓨터의 사양 때문에 인코딩이 느리다는 것이다. 동영상제작과 인코딩이 무슨 상관인가 묻는다면? 그건 바로 습작을 저장하는 과정 자체가 인코딩이 포함된 작업이기 때문이다. 60초짜리 동영상을 저장하고 흐뭇하게 보려면 20분의 세월(?)이 필요하다.

마음급하게 먹지 않고 한걸음씩 해나가다 보면 언젠간 빛이 보이리라~~

Posted by HEURIST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