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 정보

Genre : Classical Trance
Music Composed by ReX
Music Visualized by Tari, woodstock
BPM : 175

클래시컬한 느낌과 일렉트로닉을 퓨전해 만든 독특한 곡.

날카로운 바이올린 소리와 빠른 속도의 파아노 연주로 굉장한 속도감을 보여준다.









 

오늘 소개해 볼 곡은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PSP용 소프트 '디제이맥스 블랙스퀘어' 에 수록된 곡인 Heart Of Witch 이다.

사실 이 곡은 위의 곡 장르에서도 알 수 있듯이 Classical Trance 라서 바이올린 곡이 아니라,

바이올린과 피아노 소리가 많이 들어간 트랜스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곡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역시 속도감이 아닐까 싶다.

리듬게임의 특성을 십분 살려야 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리듬감이 살아있고

거기에 미칠듯한 속도의 피아노 건반소리와 날카로운 바이올린 소리는 디맥 유저로 하여금 희열과 광기마저 느끼게 한다.

PSP가 있다면 한번쯤 디맥 블랙스퀘어의 이 곡을 플레이해보면 감이 확 올것이다.

참고로 본인은... 겨우 게임오버 안당하고 4BMX를 클리어하는 수준이다.  ㅋㅋ



개인적으로 이렇게 퓨전 음악을 좋아하는데, 특히 바이올린 곡이라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

디제이맥스 블랙스퀘어에서는 '고백 꽃 늑대 part 2'라는 곡과 더불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 되었다.
(두 곡 모두 바이올린ㅋ등장)

재밌는 것은 이 두 곡의 작곡가가 ReX라는 분이라는 점이다.

ReX님은 디맥 작곡에 후반기부터 참가하셨고 많은 곡을 만들어내지는 않으셨다.

하지만 그 몇곡안되는 곡들 모두 완소곡이라서 이 분에 대한 내 존경심은 대단하다.ㅋ





곡의 bga인데 내가 이 곡을 좋아해야하는 이유가 또 하나 늘었다.

'괭이갈매기 울 적에' 이야기에서 많이 다뤘듯이

개인적으로 이렇게 그로테스크 하면서도 ('마녀'라든지, '고성'이라든지ㅋ) 고딕풍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곡의 분위기와 bga가 또다른 디제이맥스 명곡 'Oblivion'과 매우 흡사하다는 평을 많이 받기도 한다.

개인적으로는 Heart of Witch를 더 좋아하지만.. ㅋㅋ
(기회가 되면 오블리비언도 바이올린쪽으로 포스팅할것이다.)






PS. 현재 내가 속한 매드 팀 Studieren에서 만들고 있는 합작 매드무비가 3월 말에 완성될 예정이다.

위에 소개한 Heart of Witch 의 bga를 모방한 '패러디식'매드가 될것이다.

(절대 웃기다고 패러디가 아니라, 효과와 배치등을 같게 만들면서 실력향상을 도모하는 수단이다.)







Posted by HEURISTIC
,